주요 사업

홈으로 바로가기 주요 사업 목표 및 추진체계

목표 및 추진체계

1
품질관리를 통한 사회서비스 향상
2
시도 사회서비스원 지원
3
사회서비스 이용자 권익보호 및 종사자 처우개선
4
사회서비스 자원 관리 및 정책지원
조직운영 토대 구축으로 안정적 정착 도모 2022년 ~ 2023년
  • 품질관리의 실효성 강화
  • 지역 간 서비스 격차 해소
핵심과제
  • 품질평가체계 개편
  • 시도 사서원 설립 지원
  • 사회서비스 기본계획 수립 지원
중앙사회서비스원 발전토대 마련 2024년 ~ 2025년
  • 이용자의 권리 보장 강화
  • 제공기관 운영 효율화
핵심과제
  • 이용자권익보장센터 운영
  •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확대
  • 민간기관 컨설팅 지원
사회서비스 운영 중추기관 도약 2026년
  • 종사자 권익 보호 사업 확충
  • 사회서비스 정책 고도화
핵심과제
  • 제공인력 자격경력 관리체계 구축
  • 교육콘텐츠 개발 확대
  • 사회서비스원 통합지원시스템 고도화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 추진체계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 추진체계 시계방향으로 초점이동. 보건복지부는 광역 지자체로 재정 지원 등의 역할, 중앙사회서비스원으로 설립,지도/감독의 역할. 광역지자체는 기초 지자체와 협력의 관계이며 광역지차체로 설립, 지도/감독의 역할. 기초 지자체는 광역지자체로 제공기관 위탁의 역할. 중앙사회서비스원은 광역지차체로 지원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