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CPASS POPUP
팝업건수 : 총 5

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

법적근거, 평가시기, 평가대상, 평가지표, 평가체계, 평가등급 부여기준, 평가결과
법적근거 사회서비스원법 제34조, 사회서비스원법 시행규칙 제3조
평가시기 회계연도 종료 후 6개월 이내
평가대상 시·도 사회서비스원
평가지표
평가 지표

평가분야,평가영역,평가지표에 관련된 표입니다.

평가분야 평가영역 평가지표
지속가능경영
(30)
리더십
(18)
1. 기관장의 리더십
경영시스템
(12)
2. 전략경영
경영성과
(50)
주요사업
(20)
1. 긴급돌봄
2. 소속시설 운영
3. 공공지원 운영
4. 민간지원
정책성과
(30)
1. 서비스의 질
2. 일자리의 질
3. 서비스 공공성
사회적가치
(20)
사회적 책임
(20)
1. 소통 및 참여
2. 윤리경영
3. 인권경영
4. 재난안전관리
우수사례(가점) 우수사례 우수사례
평가체계 사회서비스원 평가위원회 구축 및 운영
평가등급
부여기준
종합 평가 점수에 따라 5단계 평가등급(S, A, B, C, D) 부여
※ S,A 등급은 전체 평가대상기관 중 50%내에서 조정


평가결과 2022년도 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 결과보고  다운로드
※근거:「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제36조(경영평가 결과의 통합 공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