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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시설 서비스품질관리란?

  • 사회복지시설 평가결과를 기초로 시설운영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시설에 대하여 전문적인 시설운영 개선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 함으로써 시설서비스 수준 향상 및 시설운영의 선진화를 도모합니다. 이와 함께 컨설팅 과정 및 결과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통하여 시설운영 및 서비스개선을 위한 정책제언을 합니다.

품질관리 체계

시계방향으로 순환 후 중앙으로 초점 이동. 중앙사회서비스원(평가결과분석, 매뉴얼개발, 우수시설방문, 교육프로그램 기획, 서비스개선 정책제안, 시설개선성과분석),품질관리 대상시설(품질관리 개선계획 및 시설운영개선),품질컨설팅위원(대상시설현황분석 및 심화 컨설팅 제공). 1:1 맞춤 컨설팅 시설운영 실무자료 공유 시설운영개선 방향제시

품질관리 체계

  • 1차 컨설팅 (초기사정·개입) Initial Assess & Intervention
    • 시설현황분석
    • 문제점분석
    • 개입전략확정
  • 2차 컨설팅 (중간개입) Midterm Intervention
    • 개입전략공유
    • 시설개선방향제시
    • 실무자료제공
  • 3차 컨설팅 (심화개입) Intensive Intervention
    • 전체개선 사항확인
    • 향후개선방향제시
    • 추가자료지원
  • 4차 컨설팅 (최종성과측정) Final Evaluation
    • 최종품질개선평가
    • 향후방향제시